예전 파일을 새 Vista PC에 손 쉽게 전송하기

새로운 컴퓨터를 설정을 다시 하고, 예전 파일을 새로운 컴퓨터로 옮기는 일은 생각하기만 해도 엄청난 일일 뿐 아니라, 이에 따른 생산성 저하는 더욱 신경 쓰이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제안하고 있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하다보면, Windows Vista Business 가 윈도우 비스타를 구동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컴퓨터에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어떻게 단순화 시켰는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올바른 전송 방법 선택하기
파일 전송방법을 안내하는 데 있어서 사용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Windows XP Professional, Windows XP Home, Windows 2000 나 Windows Vista 중 하나이며 Windows Vista가 설치된 새 컴퓨터를 설정하고, 예전 파일을 새 컴퓨터로 전송하려 한다는 상황을 기본 상황으로 가정하고 파일 전송방법을 설명합니다.
파일을 통합하고 설정을 하기 위해 다음에 제시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
  • 분리 가능한 저장매체(USB 플래시 드라이브, 외장 하드 디스크)
  • CD 나 DVD
  • 전용 USB 케이블

주의 선택한 저장 매체를 양 컴퓨터가 모두 지원해야 하는지 확인 하십시오.

파일 전송 방법 이외에 파일을 통합하는 방법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여러대의 컴퓨터에 복수 사용자를 위해 대규모 파일을 통합하고 설정해야 하는 경우라면 User State Migration Tool를 이용해서 파일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일 사용자를 위해 단일 컴퓨터에 파일을 옮기는 경우라면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사용합니다.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이용해 이메일 계정뿐 아니라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 파일, 폴더, 프로그램 설정, 인터넷 설정, 즐겨 찾기 목록을 비스타가 설치된 새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용 USB 케이블
전용 USB 케이블은 두 컴퓨터를 연결해 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과 설정을 다른 컴퓨터로 전송하기 위해 고안된 특별 도구입니다.
이 케이블을 이용하면 1분에 1기가 바이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케이블은 Microsoft Windows 2000와 Windows XP를 운영체제로 이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연결하기 전에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과 구동 소프트웨어가 담긴 CD를 구 컴퓨터에 넣고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디스크를 클릭하십시오.
시작을 눌러서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시작하십시오. 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 시스템도구를 선택하고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클릭하십시오.
마법사 내의 다음 지시를 따르십시오.
설치가 완료되면 전송을 시작하기 위해 양 컴퓨터를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하십시오.

주의 : 전용USB케이블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컴퓨터 제조사에 주문하거나 전자 제품 판매처에서 케이블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계 1: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준비하기
파일 전송 방법으로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지 간에, 파일 전송 작업을 위해 가장 처음에 해야 하는 일은 Windows Vista가 설치된 컴퓨터에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준비하고, Windows Vista 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버전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1. Windows Vista가 설치된 컴퓨터 내에서, 시작을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을 누릅니다.
보조 프로그램에서 시스템 도구를 선택하고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클릭합니다.
2.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의 환영 화면이 나오면 (상기 제시 화면) 다음을 누르고 마법사에 나오는 지시 사항을 따라 이동합니다.
마법사의 화면에서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파일의 저장 위치를 선택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사용자는 CD 나 DVD, 혹은 분리 가능한 매체, 네트워크 상의 드라이브 등 저장 위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3. 경로와 폴더 명을 입력하거나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저장하고자 하는 저장 위치로 이동해 경로를 지정합니다.
사용자가 경로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자동적으로 C:migwiz에 저장됩니다.
4. 사용자가 지정한 장소에 마법사 파일을 복사하기 위해 다음을 클릭합니다.
단계 2: 예전 컴퓨터의 파일 저장하기
통합 과정의 두 번째 단계는, 구 컴퓨터 안의 설정과 저장된 폴더를 취합하는 과정입니다.
1. 통합을 시작하려는 컴퓨터에서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시작합니다.
마법사 파일을 저장한 장소에서 통합 실행을 위해 migwiz.exe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시킨다.
2. 사용자가 선택한 전송 방법을 구체화 하기 위해 마법사에서 제시하는 지시사항을 따릅니다.
중요: 사용자가 고른 선택 사항이 양 쪽 컴퓨터 모두에서 지원되는지 확인할 것
3.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 장소를 묻는다면, 전송이 이루어지는 동안 파일을 저장하고자 하는 장소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암호를 이용해 파일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4. 새로운 컴퓨터에 전송하고자 하는 것을 묻는 경우, 사용자는 세가지 범위 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 세가지 선택권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사용자 계정, 파일, 설정(권장사항). 중요한 정보를 빼먹지 않고 모두 전송할 수 있는 이 방법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 내 사용자 계정, 파일, 설정만 저장. 내 계정에 한정하여 제한적인 통합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선택. 통합하고자 하는 일부 파일만을 선택합니다.

전송될 파일 목록과 설정 목록이 나타납니다.

5. 제시된 목록을 확인 후, 전송을 클릭합니다. 제시된 목록을 수정해야 할 경우는 수정을 클릭합니다.
6. 파일이 성공적으로 전송된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단계 3: Windows Vista 구동 컴퓨터 설정하기 및 파일 전송하기
파일과 설정의 전송의 마지막 단계는 Windows Vista가 설치된 컴퓨터에 저장해 놓은 설정과 파일을 불러 오는 단계입니다.
1. 분리 가능한 저장 매체가 Windows Vista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파일을 저장한 CD 나 DVD 가 CD-ROM 드라이브에 들어 있는지,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파일을 저장한 네트워크 상의 드라이버에 컴퓨터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Windows Vista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을 실행 시키십시오. 계속을 눌러 전송을 진행하십시오.
3. “전송할 파일을 어디에 저장하셨습니까?”라는 물음이 나오면, 파일을 저장한 경로를 찾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사용하던 예전 컴퓨터에서 옮겨온 사용자 계정을 Windows Vista가 설치된 새 컴퓨터로 옮겨옵니다.
구 컴퓨터에서 저장해온 파일과 설정을 적용할 예전 컴퓨터와 동일한 사용자 계정을 지정하거나, 새로운 사용자 명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새로운 컴퓨터에서 하나 이상의 드라이브를 선택할 것인지를 묻는 경우에는 개별 드라이브에 맞는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전송될 파일 목록과 설정 목록이 나타납니다.
6. 제시된 목록을 확인 후, 전송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성공적으로 전송된 다음에는 전송된 파일에 대한 요약이 제시됩니다.

Keep Reading

이전다음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