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또는 오피스 업데이트 요청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문제 910339_1.3

요약

이 문서에서는 Windows Update 또는 Microsoft Update에서 업데이트 요청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동일한 업데이트를 반복적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현상

Microsoft Windows Update, Microsoft Update 또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때 해당 업데이트를 설치하려고 해도 반복적으로 업데이트 요청이 나타납니다.

원인

아래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하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 설치 중에 오류가 발생했거나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업데이트가 설치되었으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했을 때 파일이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확인하려면 업데이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문제 해결” 절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업데이트 설치 여부 확인


업데이트 설치 여부를 확인하려면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방법 1: 설치 내역 검토


설치 내역을 검토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킨 다음 Windows Update 또는 Microsoft Update를 누릅니다.
2. 웹 사이트에서 업데이트 내역 검토를 누릅니다.
3. 특정 업데이트에 대한 최근 항목을 찾습니다.
4. 상태 열의 아이콘 색을 확인합니다. 아이콘 색이 녹색이면 업데이트가 설치된 것입니다. 아이콘 색이 빨간색이면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은 것입니다.

방법 2: 설치 로그 파일 확인


설치 로그 파일을 확인하려면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Windir%KBnnnnnn.log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이 명령에서 nnnnnn은 업데이트에 대한 기술 자료 문서의 번호를 나타냅니다.

다음과 유사한 항목이 나타나는 경우 업데이트가 설치된 것입니다.

참고 이 예제에서 x는 숫자 값을 나타냅니다.

RebootNecessary = x,WizardInput = x, DontReboot = x, ForceRestart = x

참고 이 방법은 Windows 관련 업데이트에만 해당합니다. Office 관련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이 로그 파일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문제를 해결하려면 업데이트 설치 여부에 따라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문제 해결 방법


업데이트 웹 사이트에서 해당 업데이트 옆에 빨간색 아이콘 또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906602 (http://support.microsoft.com/kb/906602/) Windows Update, Microsoft Update 및 Windows Server Update Services 설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업데이트가 설치된 경우 문제 해결 방법


업데이트 웹 사이트에서 해당 업데이트 옆에 녹색 아이콘이 나타나고 이 업데이트를 적어도 세 번 이상 설치한 경우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각 방법을 차례대로 수행합니다. 한 가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수행합니다.

방법 1: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설치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설치합니다. 이 도구를 설치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도구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 도구의 최신 버전을 구하려면 Windows Update 웹 사이트 또는 Microsoft Update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90830 (http://support.microsoft.com/kb/890830/)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가 Windows Vista, Windows Server 2003, Windows XP 또는 Windows 2000 컴퓨터에서 자주 발생하는 특정 악성 소프트웨어를 제거한다
방법 2: 스파이웨어 방지 소프트웨어 및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컴퓨터 검사

스파이웨어 방지 소프트웨어 및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검사합니다. 인터넷에서 이러한 소프트웨어의 평가판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Microsoft AntiSpyware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다음 링크를 누르십시오.

방법 3: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 설치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합니다.

a. 다음 Microsoft 다운로드 웹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b. 검색 상자에 해당 업데이트를 설명하는 기술 자료 문서 번호를 입력하고 찾기를 누릅니다.
c.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바탕 화면에 저장합니다.
2.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a. 다운로드한 파일을 두 번 눌러 설치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시 시작하도록 선택합니다.

b. Windows Update 또는 Microsoft Update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업데이트가 다시 제공되는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가 다시 제공되는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3.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대부분의 프로세스와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으며 Windows Update 서비스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업데이트 설치를 방해하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프로세스가 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설치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b.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면 F8 키를 누릅니다.
c.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d. 1단계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두 번 눌러 설치합니다.
e.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f. Windows Update 또는 Microsoft Update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업데이트가 다시 제공되는지 확인합니다. 또는 자동 업데이트가 다시 실행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방법 4: Microsoft 고객기술지원부에 문의

Microsoft 고객기술지원부에 문의합니다. Microsoft 고객기술지원부에 문의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을 가리킨 다음 Windows Update 또는 Microsoft Update를 누릅니다.
2. 도움말 및 지원 보기를 누른 다음 웹 사이트의 지시에 따릅니다.

Keep Reading

이전다음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