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하드웨어 장치나 새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에 Windows XP가 계속 다시 시작되거나 블루 스크린에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다 . 322205_6.2

새 하드웨어 장치나 새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에 Windows XP가 계속 다시 시작되거나 블루 스크린에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다

문제의 현상

Windows XP 기반 컴퓨터에 새 하드웨어 장치나 새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다음 현상 중 하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가 계속 다시 시작됩니다.
? 블루 스크린에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위로 가기

문제 해결 절차

1단계: 새 하드웨어 분리

최근에 새 하드웨어 장치를 설치한 경우 장치를 분리한 다음 Windows XP를 다시 시작해 봅니다. 장치를 분리하고 Windows XP를 시작할 수 있으면 장치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업데이트된 장치 드라이버를 받거나 알려진 다른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2단계: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기능을 사용하여 컴퓨터 시작

a.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b. 시작할 운영 체제를 선택하십시오. 메시지가 나타나면 F8 키를 누릅니다.
c. Windows 고급 옵션 메뉴가 나타나면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작동한 최근 설정값)을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d. 컴퓨터에서 다른 운영 체제를 실행 중인 경우에는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XP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기능을 사용하면 새로 설치한 드라이버가 컴퓨터 하드웨어와 맞지 않는 등의 구성 문제로부터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 또는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어 발생한 문제는 수정하지 못합니다.
?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기능에서는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종료할 때 저장된 정보를 사용합니다. 이 정보는 레지스트리 설정과 드라이버를 복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복원하기 전에도 컴퓨터를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기능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시작하면 마지막으로 성공한 시작 이후에 변경한 내용이 모두 손실됩니다.

3단계: 시스템 복원 기능 사용

방법 1: Windows XP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초기 시작 중에 F8 키를 눌러 컴퓨터를 안전 모드(명령 프롬프트 사용)로 시작합니다.

안전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15222 (http://support.microsoft.com/kb/315222/) Windows XP의 안전 모드 부팅 옵션에 대한 설명
b. 관리자 계정이나 관리자 자격 증명이 있는 계정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c.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systemroot%system32restorerstrui.exe
d. 화면에 나타나는 지침에 따라 컴퓨터를 이전 상태로 복원합니다.

방법 2: Windows XP가 시작되는 경우

a.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Windows에 로그온합니다.
b. 시작을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시스템 도구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시스템 복원을 누릅니다. 시스템 복원이 시작됩니다.
c. 시스템 복원 시작 페이지에서 이전 시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 옵션을 아직 선택하지 않은 경우 이 옵션을 누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d. 복원 지점 선택 페이지의 이 목록에 있는 복원 지점을 클릭하십시오. 목록에서 가장 최근의 시스템 검사점을 누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시스템 복원에서 이루어진 구성 변경 사항을 나열하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e. 복원 지점 선택 확인 페이지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시스템 복원에서 이전 Windows XP 구성을 복원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f. 컴퓨터에 관리자로 로그온합니다. 시스템 복원 복원 완료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g. 확인을 누릅니다.

4단계: 수정 프로그램이나 해결 방법을 사용할 수 없으면 “고급 문제 해결” 절을 사용하여 이 문제 해결

고급 문제 해결

이 절은 고급 컴퓨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고급 문제 해결이 어려우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지원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기술지원 서비스 안내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fh;ko;serviceoverview)

1단계: 안전 모드로 Windows XP 시작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검은색 화면이 나타나면 F8 키를 반복해서 누릅니다.
b. 안전 모드를 누른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c. Windows 버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올바른 버전을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단계: 롤백 드라이버 기능 사용

a. 장치 관리자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devmgmt.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b. 드라이버를 복원할 장치를 두 번 누릅니다.
c. 드라이버 탭을 누른 다음 드라이버 롤백 단추를 누릅니다.

3단계: 타사 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


참고 Microsoft 서비스를 모두 해제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시스템 복원 유틸리티가 해제되고 시스템 복원 지점이 모두 손실됩니다. 따라서 Msconfig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연결 문제를 해결할 때는 Microsoft 서비스를 모두 해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b. 일반 탭을 누르고 선택 모드를 누른 후 시스템 서비스 로드 확인란만 선택하고 나머지 확인란의 선택을 모두 취소합니다.
c. 서비스 탭을 누르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누릅니다.
d. 모두 사용 안 함을 누릅니다.
e. 확인을 누른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XP가 시작되면 4단계로 이동하고, Windows XP가 시작되지 않으면 6단계로 이동합니다.

4단계: 충돌하는 프로그램 또는 충돌하는 유틸리티 확인

a.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b.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릅니다.

많은 항목이 나열될 수 있으므로 다음 제거 과정을 통해 충돌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나열된 항목의 절반 정도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참고 Windows XP가 시작되지 않으면 안전 모드로 Windows XP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3. 충돌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때까지 이 제거 과정을 계속합니다.
c. 충돌하는 프로그램을 찾으면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되고 있지 않을 경우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컴퓨터가 시작될 때 해당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도록 구성하십시오.

참고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구성 수행 방법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단계: 타사 서비스가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

a.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b. 서비스 탭을 누르고 모든 서비스를 해제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c.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XP가 시작되면 6단계로 이동합니다.

6단계: 충돌하는 서비스 확인

a.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b. 서비스 탭을 누릅니다.
c. 목록에 있는 서비스 중 절반을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d. 컴퓨터를 표준 모드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참고 Windows XP가 시작되지 않으면 안전 모드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e. 문제를 일으키는 서비스를 찾을 때까지 이 과정을 계속합니다. 충돌하는 서비스를 찾으면 해당 서비스를 제거하거나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프로그램 개발자에게 문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Keep Reading

이전다음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