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리]국산 백신에 대한 실망(알약, V3)

By | 2009년 1월 14일
Print Friendly, PDF & Email

안녕하세요. 부사리입니다.
몇 일전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다른 집 컴퓨터에 연결했다가 바이러스 미치게 감염되었답니다. ㅠ.ㅠ

바이러스 이름 : win32.virtob.3.gen & win32.virtob.4.gen <== 이렇게 두놈 ^^;
             증상 : 윈도우 로그인 후 아무 작동을 안함. (아이콘 및 작업표시줄 안나옴)
             ※ 강제로 explorer.exe 실행하면 작동하기 시작하나 엄청난 속도저하 ㅠ.ㅠ

저희 집 컴퓨터에 외장하드 연결하는 순간 알약이 미친듯이 잡아내더군요. 위험도는 빨간색 “아주높음”
알약이 치료하는 순간 “아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컴퓨터 작업을 하기 시작하는데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불안한 마음 감출수가 없어 일단 시스템 재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알약에서 분명히 치료했다던 바이러스가 또 감염됐다고 나오는 것입니다. 내가 뭘 잘못했나 하고 다시
치료 확인 후 시스템 재시작하였으나 역시나 실시간으로 똑 치료하라고 나옵니다. ㅠ.ㅠ
 V3 2007 엔진업데이터 2008년 8월 22일(정품)로 치료를 시도했으나 역시나 꽝!!! 바이러스 감지자체가 안됩니다. 엥??? 치료가 되었나? 알약에서는 여전히 미친듯이 나오는데….. ㅠ.ㅠ

 그래서  예전에 언급한(http://www.krcafe.pe.kr/blog/216) 싸이트에서 치료를 했더니 그 다음부터
알약에서 감지를 안 하더군요.
 ※ 바이러스체이서 메모리검사, 터보백신

“이제 모두 치료됐구나”하고 안심하고 컴퓨터를 종료. 다음 날 회사 출근전 뉴스를 보기위해 컴퓨터를 켜는 순간… 허걱! 바탕화면이 안 뜨는 감염증상… ㅠ.ㅠ 미치고 환장…

 일단 하드를 빼서 회사에 가지고 출근. 하드 & 외장하드 연결하고 바이러스 백신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엄청난 파일들의 감염… 확인해 보니 “System Volume Information” 디렉토리가 치료가 안되어 있더군요.
알약, v3, 야후백신은 못 잡고, 오피스스캔이 잡아주더군요.

 물론 어떤 바이러스 백신이 완벽할 수는 없겠죠. 또한 사용자들의 시스템 환경에 따라 달라질수 있겠죠.
하지만 검색된 바이러스는 잡아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알약 엔진이 비트디펜더면 뭐 합니까! 그 엔진을 이용해 설계한 프로그램이 안 좋은데…

 무료백신의 한계일까요? 극악 검색률의 V3가 저를 실망시키더니 이제는 알약마저 저를 실망시키는군요.
야후백신도 있겠지만 일단 국내업체가 아니므로 패쒸..(엔진도 메가닥터와 같은 PC지기+바이러스체이서(웹닥터)이기도 하구요.)

 제 경우 외국제품은 별로 관심이 가지않아 V3 정품사용하다가 알약으로 변경했는데… ㅠ.ㅠ
이제 상용이라면 바체 또는 카스퍼스키, 무료라면 안티버 또는 어베스트 쪽으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부사리의 극히 주관적인 백신 이야기였습니다. ^^;

7 thoughts on “[부사리]국산 백신에 대한 실망(알약, V3)

    1. 부사리

      조언감사드립니다. 그런데 nod32는 매번 한글패치하기도 귀찮고, 결정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정상프로그램을 스파이웨어로 인식해서 차단해버리더군요. 제조사에 문의도 했으나 아직 답이 없어서 해결이 안되서 어베스트로 넘어갔습니다. ^^

      Reply
  1. Pingback: 순디자인기술지원센터

  2. asdf

    win32.virtob.3.gen & win32.virtob.4.gen < = 알약백신으로 효과적으로 치료 할수 있는 방법 가르쳐드리죠.. 1> 인터넷 모뎀 선을 과감하게 빼고 네크워크 연결을 끊어 버린다..
    2> 윈도우 안전모드로 부팅 한다..
    3> 알약백신을 실행시켜 전체검사를 한다..

    아무리 악질적인 바이러스 이라고 해도 인터넷을 끊어 버리면… 아무런 힘을 못씁니다.. 완전 쥐약 입니다..

    Reply
    1. Busari

      이 글은 알약베타버전 때 있었던 일입니다.(블러그 업데이트 때문에 날짜가 수정된 거구요.)
      그 당시 저 또한 안전모드로 해보았지만 해결이 안 되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지금은 알약이 패치되어 치료가능할지 모르겠네요.

      Reply
  3. Vics

    어차피 100% 잡는 백신은 없다고 보면 백신의 성능에 대한 판단은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 좌우된다고 봅니다.

    Reply
    1. 부사리

      맞는 말씀입니다.
      여기서 국산이라고 표현했던 이유는 국내기업 출시제품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또한 100% 완벽한 백신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제 포스트 중에 모든 백신은 베타테스터 단계라고 표현한 글이 있을겁니다.

      방문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